건설/토질

이암 성토지반 안정화를 위한 주입공법 적용시 적정주입량 산정

MOAYO2016. 8. 1. 19:59

2011년도 실용화연구보고서

이암 성토지반 안정화를 위한 주입공법 적용시 적정주입량 산정


일반적으로 성토지반상에 도로를 건설하게 될 경우 성토하중으로 인하여 지반 자 체의 침하와 측방유동이 발생하게 된다. 특히, 성토지반에 교대 등 구조물이 설치되 는 경우에는 성토지반의 침하와 측방유동에 의해 얕은 기초의 경우 침하 현상, 깊은 기초의 경우 수평으로 이동하게 되어 상부구조물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연약지반의 강도 증가 및 투수계수의 감소를 위해 개량공법 중의 하나인 지반주입공법이 시공 편의성 등의 사유로 자주 사용 중이다



이암성토지반_안정화를_위한_주입공법_적용시_적정주입량_산정.pdf


출처: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


흙막이가시설설계  /  사면안정해석(비탈면안정해석)  /  연약지반검토  /  강관추진설계(비개착추진설계)

인접지반 영향성검토(유한요소해석)  /  철도영향성검토  /   철도안정성검토  /  지하철영향성검토

RC구조물(라멘교,암거 등)  /  각종 옹벽 설계  /  거푸집,동바리,비계,가교 등 구조검토  /  기타 특허공법 검토 가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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흙막이가시설, 비탈면, 사면안정해석, 토목구조물, 강관추진공사, 비개착추진공사, 철도영향성검토, 지하철영향성검토, 공사중 영향검토, 유한요소해석 외 각종 특허공법 검토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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